간조 시간은 '바다타임'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해안의 이름을 확인하여 방문 날짜를 선택한 후 간조 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간조에 해당하는 시간 전후 1~2시간의 여유를 두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계해변 주변에는 제주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인 산방산, 용머리해안, 산방굴사가 있고 한라산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일몰 시간대에 맞춰 간다면 사계해안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 있으니 반려견과 함께 특별한 해안 산책을 즐겨보길 바란다.
2. 사시사철 화사한 노리매공원
제주에 온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은 바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테마파크 노리매공원이다. 노리매는 순우리말 '놀이'와 매화의 '매'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으로 자연 속에서 현대적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제주의 대표적인 자연공원이다. 호수 주변으로 쭉 뻗어있는 야자수 나무는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
봄에 관람할 수 있는 꽃으로는 매화, 수선화, 목련, 작약꽃이 있고 겨울에 방문하면 동백, 하귤나무, 녹차나무, 조팝나무 등 다양한 나무가 있어 사시사철 화사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적 감각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결합된 작품인 인공폭포와 인공호수도 인상적이다. 자연과 사람이 만든 조형물이 어떻게 어우러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데 이 또한 관람 포인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청소년/군경/유공자/경로/장애인 6,000원 어린이 5,000원이고 제주도민, 군인, 유공자, 경로, 장애인은 신분증 및 증빙 서류 지참 시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반려견 입장은 무료이고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동물보호법상 지정된 맹견 외 해외 기준과 동일하게 추가 3종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다. 반려견 동반 방문 시 매표소 앞에 있는 출입 안내문을 참고 후 이용을 해야 한다.
노리매테마파크 내부 카페에서는 멍푸치노도 판매하고 있으니 반려견 또한 입이 심심하지 않게 견주와 함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계절에 맞게 꾸며진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겨보자.
노리매공원 야외 포토존
비탈길이 많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가볍게 둘러볼 수 있는데 곳곳의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며 간단한 티타임을 즐기면 약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3. 한국 최초의 차(茶) 전문 박물관 오설록티뮤지엄
오설록티뮤지엄 녹차밭
제주 서귀포시 마지막 여행 코스로는 녹차밭 중 가장 유명한 오설록 티 뮤지엄이다. 한국 최초의 차(茶) 전문 박물관으로 2001년 9월 설록차를 생산하는 (주)아모레퍼시픽이 설립하였다. 박물관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멋진 경관은 마치 수목원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목줄 착용 시 야외 공간 한정으로 대형견까지 동반 가능하여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다.
잔디광장에 전시된 녹차 꽃잎 조형물과 쉼터
오설록 티 뮤지엄은 2층 전망대, 유물관, 다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도에서 나는 먹돌로 만든 녹찻잔 형상의 건물 외관이 인상적이다.
박물관에는 가야 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다양한 역사를 품은 다기들이 전시되어 있어 볼거리도 풍부하다.
야외는 끝을 알 수 없는 24만 평 규모의 광활한 차 재배지를 관람할 수 있는데 여기가 바로 오설록 최고의 인기 포토존이다. 넓은 잔디 광장에는 녹차 꽃잎을 형상화하여 인생의 희로애락을 시각화한 조형물이 눈에 띈다.
반려견은 카페 야외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싱그러운 풍경을 감상하며 달콤한 디저트를 즐겨볼 시간. 오설록 카페에서는 제주도 녹차밭에서 재배한 녹찻잎으로 만든 갖가지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그중 오설록 베스트 메뉴는 역시 제주 말차 아이스크림. 녹차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른 메뉴도 있으니 취향껏 주문해 보자.
오설록 카페의 메인 메뉴 녹차 아이스크림
카페는 위생상 반려견 출입이 어렵지만, 실외 루프탑 테라스나 잔디밭 파라솔은 반려견 동반이 허용되니 마음 편하게 이용하도록 하자.
반려견과 함께 걷기 좋은 산책로
티테라스 뒤편에는 잘 가꿔진 정원처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외부 자극에 지친 심신을 달래며 반려견과 유유히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소소한 행복을 즐기며 걷다 보면 군데군데 쉴 수 있는 공간들이 보이는데 자연과 잘 어우러져 포토존으로 활용하기도 좋은 편이다.
산책로 근처엔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가 있어 화장품 구입 및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지만 반려견 동반 손님은 아쉽게도 출입이 어려우니 일행이 있다면 번갈아 가면서 구경하는 걸 추천한다.
오설록 뮤지엄은 실내보다 야외가 더 아름다우므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니, 화창한 날에 방문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여행장소 정보 및 반려견 동반정보
● 사계해안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 문의 : 064-760-2772
- 이용 시간 : 상시 개방
- 이용 요금 : 입장료 없음
동반정보
- 동반 구분 : 동반 가능
- 동반 가능 동물 : 모든 견종(맹견 입마개, 목줄 필수)
- 동반 시 필수사항 : 목줄 착용, 배변봉투 지참
- 동반 범위: 전체 가능
● 노리매공원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중산간서로 2260-15
- 문의 : 064-792-8211, 홈페이지
- 이용 시간 : 매일 09:00~18:00, 폐장 1시간 전 입장마감
- 이용요금 : 성인 9,000원 청소년/유공자/군인/65세 이상/장애인(1~3급) 6,000원, 어린이 5,000원, 단체 7,000원
반려견 무료
동반정보
- 동반 구분 : 동반 가능
- 동반 가능 동물 : 대형견 가능(목줄 필수), 맹견 동반 불가
- 동반 시 필수사항 : 목줄 착용, 배변봉투 지참
- 동반 범위: 모든 공간 동반 가능
● 오설록 티뮤지엄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오설록
- 문의 : 064-794-5312, 홈페이지
- 이용 시간 : 매일 9:00~18:00
- 이용요금 : 입장료 무료
동반정보
- 동반 구분 : 동반 가능
- 동반 가능 동물 : 대형견 가능, 맹견 동반 불가
- 동반 시 필수사항 : 목줄 착용, 배변 봉투 지참
- 동반 범위: 야외 동반 가능, 실내 동반 불가
※위 정보는 2023년 1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